메뉴보기

lottecard blog

검색하기

TREND/CULTURE

성년의 날 선물로 딱! 으른이를 위한 술 초콜릿 레시피 (리얼 술 들어감 주의)

5월 20일 성년의 날이 다가옵니다. 성년의 날은 해당 연도에 만 19세를 맞은 사람이 성인으로 인정받는 날인데요. 성년을 맞은 이에게 선물할 것을 찾고 있다면 직접 만든 정성 가득 술 초콜릿은 어떨까요? 겉모습은 일반 초콜릿 같지만 한 입 깨물면 쌉싸름한 술이 터져 나오는 으른만의 매력이 있죠. 만들기도 쉽고, 시중에 파는 것과는 달리 원하는 재료를 넣을 수 있어 성년의 날 선물로 제격이랍니다. 어린이는 가라! 으른이를 위한 술 초콜릿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



성년의 날 선물 추천 - 술 초콜릿 레시피

준비물



술 초콜릿을 만들기 위한 준비물을 소개합니다. 안이 비어 있는 셸 초콜릿, 초콜릿에 들어갈 술, 셸 초콜릿을 코팅할 커버춰 초콜릿, 그리고 그 위를 장식할 토핑을 준비해 주세요. 여기에서 술은 취향에 맞게 선택해 준비해주시면 되는데요. 보통 시중에 판매되는 술 초콜릿은 위스키를 주로 넣지만, 에디터는 복분자주와 양주, 그리고 소주를 준비했답니다.


성년의 날 선물 추천 - 술 초콜릿 레시피

초콜릿 녹이기



짤주머니에 커버춰 초콜릿을 넣고 따뜻한 물에 중탕해 녹여주세요. 셸 초콜릿에 술을 넣은 뒤 위의 구멍을 막아줄 용도입니다. 초콜릿에 물이 들어가면 안 되니 짤주머니의 입구를 고무줄로 단단히 묶어주세요.


성년의 날 선물 추천 - 술 초콜릿 레시피

술 넣기



커버춰 초콜릿이 중탕되는 동안 셸 초콜릿 안에 술을 넣어줍니다. 에디터는 각 술과 초콜릿의 맛을 고려해서 달콤한 복분자주를 다크 셸 초콜릿에, 씁쓸한 소주를 밀크 셸 초콜릿에, 그리고 양주를 화이트 셸 초콜릿에 넣었어요. 셸 초콜릿에 술을 넣는 과정이 어렵다면 약국에서 파는 약통이나 큰 주사기를 이용해보세요. 술을 흘리지 않고 깔끔하게 넣을 수 있습니다.


성년의 날 선물 추천 - 술 초콜릿 레시피

초콜릿 덮기



술을 넣은 셸 초콜릿에 중탕해둔 커버춰 초콜릿을 넣어 덮어주세요. 안에 들어간 술이 새어 나오지 않도록 넉넉하게 덮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단계에서 코팅 과정을 거치니 이 단계에서는 초콜릿이 울퉁불퉁해져도 괜찮아요.


성년의 날 선물 추천 - 술 초콜릿 레시피

초콜릿 굳히기



셸 초콜릿의 입구를 막아주었다면 이제 그대로 굳힐 단계입니다. 냉장고에 넣으면 초콜릿이 더 빨리 굳지만, 꺼냈을 때 온도 차 때문에 코팅 시 쉽게 녹을 염려가 있어요. 상온에서 시간을 두고 굳히는 것을 추천합니다. 에디터는 상온에서 15분~20분 정도 굳혀주었어요.


성년의 날 선물 추천 - 술 초콜릿 레시피

초콜릿 중탕하기



초콜릿이 굳는 동안 셸 초콜릿을 코팅할 초콜릿을 녹여주세요. 커버춰 초콜릿을 그릇에 담고 뜨거운 물에 중탕해 녹여주면 됩니다. 이때도 초콜릿에 물이 절대 들어가지 않도록 특히 주의해주세요! 에디터는 커피포트로 물을 끓인 뒤 물을 그릇에 부어 중탕했어요. 물을 끓이며 초콜릿을 중탕할 경우에는 물이 튈 위험이 있으므로 그릇에 담아 중탕하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성년의 날 선물 추천 - 술 초콜릿 레시피

초콜릿 코팅하기



이제 굳혀둔 셸 초콜릿을 코팅할 차례입니다. 잘 녹인 초콜릿에 셸 초콜릿을 넣어 충분히 코팅해주세요. 이때 포크를 사용하면 셸 초콜릿에 자국도 덜 남고 코팅하기도 편합니다. 굳은 초콜릿을 잘 떼어낼 수 있도록 유산지를 미리 준비해두고 그 위에 코팅한 초콜릿을 얹어주세요.


성년의 날 선물 추천 - 술 초콜릿 레시피

초콜릿 굳히기



이제는 코팅 과정을 거친 초콜릿을 굳힐 차례입니다. 동그랗게 코팅되는 것이 제일 좋겠지만, 혹시 초콜릿이 울퉁불퉁해졌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토핑과 초코펜으로 커버할 수 있으니까요! 토핑을 얹을 초콜릿은 토핑이 달라붙을 수 있도록 아주 살짝만 굳혀주시고, 초코펜을 이용해 꾸밀 초콜릿은 상온에서 조금 더 굳혀주세요.


성년의 날 선물 추천 - 술 초콜릿 레시피

토핑하기



이제 초콜릿을 꾸밀 차례입니다. 토핑을 얹을 초콜릿은 다 굳지 않은 상태로 토핑을 뿌려주어야 잘 달라붙어요. 초코펜으로 꾸밀 초콜릿은 어느 정도 굳은 상태에서 꾸며주어야 예쁘게 완성된답니다. 초코펜으로는 직접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써도 좋겠죠?



이렇게 으른이를 위한 술 초콜릿이 완성되었습니다. 과정이 간단하고 쉬워 선물하기에 좋을 것 같아요. 더욱이 받는 사람의 취향에 맞춰 초콜릿 안에 들어갈 술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랍니다.


그렇다면 이날 만든 복분자주, 양주, 초콜릿 중 에디터의 선택은? 바로 복분자주 초콜릿! 다크초콜릿의 쌉싸름한 맛과 복분자주의 달콤한 맛, 그리고 코팅한 딸기 초콜릿의 상큼한 맛이 어우러져 가장 맛있었어요. 다른 술과 초콜릿을 조합해 만들어보고 싶다는 욕심이 생길 정도! 성년의 날은 물론 발렌타인데이나 특별한 기념일에 선물해도 참 좋을 것 같아요. :)


성년의 날 선물을 준비할 때에는 롯데카드를 이용해보세요. 술 초콜릿 만들기 재료는 물론 다양한 선물을 구매할 수 있는 롯데슈퍼, 롯데홈쇼핑, 롯데닷컴, 위메프 등의 수많은 판매처를 통해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할인 혜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5월 혜택 바로보기


성년으로 거듭나는 일년에 단 한 번뿐인 날, 성년의 날. 소중한 이에게 잊지 못할 선물을 하고 싶다면 직접 만든 술 초콜릿을 전해보세요! 달콤쌉싸름한 초콜릿이 성년이 된 사람에게 특별한 기억으로 남을 테니까요.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 여신금융상품 이용 시 귀하의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9-E02645호 (2019.05.13)